
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완도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 <사진=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제공>
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(이사장 손연기)에서 운영하는 국립청소년우주센터(원장 조현진 직무대행, 이하 우주센터)는 지난 7월 8일 완도군 섬 지역 학교 청소년의 우주과학 청소년활동 참여 격차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△공공영역 간 상호협력을 통한 완도군 섬 지역 학교 우주과학 체험활동 지원 △국립청소년우주센터 및 완도교육지원청의 정보교류 및 홍보 협력 △기타 양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제반 업무에 대해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.
우주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완도군 섬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우주과학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. 이번 협약을 통해 우주센터는 청소년들이 우주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, 미래 우주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조현진 원장 직무대행은 "이번 협약을 통해 완도군 섬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우주과학 청소년활동에 참여 할 수 있는 초석을 만들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"며 "앞으로도 국립청소년우주센터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,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우주과학 청소년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"고 밝혔다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