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바로가기 내용 바로가기
제목
제목 [보도자료] 世울림 과학축전, 우주과학 부스 운영
작성자 박현규 조회수 20080 작성일 2014-05-20

 

□ 장애 청소년과 비장애 청소년이 하나 되는「世울림 과학축전」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를 포함한 56여 개 학교 ? 단체가 독창적인 체험부스를 운영해 청소년들로 하여금 과학적 흥미를 불러일으켰다.

 

□ 우주과학 실험체험 특성화 시설인 「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(원장 홍승수)」는 태양 관찰, 폼로켓 제작, 우주왕복선 조종, 분광경 만들기, 마이크로 중력 체험 등 우주과학을 주제로 체험 부스를 운영해 축전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.


○ 축전에 참석한 권민석 학생(동주중학교 1학년)은 “태양필터를 장착한 천체망원경으로 태양의 홍염과 흑점을 관찰했는데, 홍염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다.”라고 체험 소감을 전했다.

 


□ 우주체험센터 권혁도 부장은 “축전 기간 동안 부산지역의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”라며 “특히 우주과학을 체험할 기회가 적었을 중증장애 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.”라고 행사 참여 소감을 전했다.

 

 

□ 올해로 3회 째를 맞는 世울림 과학축전은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과학교육원과 부산특수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과학 행사로, 특수교육대상 학생들만을 위한 행사가 아니라 특수교육대상 학생들과 비장애 학생들이 함께하는 행사로 기획 · 운영되었다.

 

자사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

페이지 정보 및 만족도 평가하기

게시물 내용을 평가해 주세요

담당자 정보  |  이 페이지의 내용을 담당하는 담당자 정보입니다.

담당부서
: 우주활동부
담당자
: 이슬비
연락처
: 061-830-158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