바로가기 메뉴

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
제목
제목 이제 직업이 아닌 ‘동사형 꿈’을 말해요!
작성자 kaa0031 조회수 5454 작성일 2019-11-18

이제 직업이 아닌 ‘동사형 꿈’을 말해요!
-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, 11~12월  ‘청소년 동사형 꿈 찾기’ 진로콘서트 개최
- 충북 괴산, 경북 김천, 경기 양평, 경기 가평서 1000여 명 참여


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(이사장 이광호)은 11월 19일부터 12월 5일까지 4회에 걸쳐 청소년이 줄고 있는 지역*에서 ‘2019년 청소년 동사형 꿈 찾기 진로콘서트’를 개최한다.
* 11.19.(충북 괴산), 11.27.(경북 김천), 11.29.(경기 양평), 12.5.(경기 가평)


2018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진로콘서트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청소년이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방향을 설정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기르고, 이에 적합한 진로활동을 체험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.


진로콘서트는 동사형 꿈 찾기 멘토링·힐링 콘서트와 동사형 진로·직업 체험 부스로 구성·운영되며, 네 개 지역 청소년 1000여 명을 초대해 스스로 ‘동사형 꿈’을 설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.


‘동사형 꿈’은 교사, 의사 등 명사로 호명되는 ‘명사형 꿈’에 대비되는 개념으로, ‘청소년이 가진 잠재 역량을 길러주는 일을 하고 싶다’나 ‘아픈 사람을 돌보는 일을 하고 싶다’ 등 동사형으로 그리는 꿈이다.


이번 콘서트에서는 ㈜공부의신 대표인 강성태 씨가 꿈과 비전, 젊은 리더의 사회적 역량,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법 등을 주제로 ‘동사형 꿈’ 찾기 멘토링을 진행한다.


또 ‘청소년 진로 멘토’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가수 아웃사이더가 ‘고통은 성장의 밑거름, 난 언제나 자신을 믿거든’을 주제로 희망콘서트를 진행한다.


한편 이번 진로콘서트에는 ‘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’*의 공공기관들이 동사형 진로·직업 체험 부스 열어 참가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.

 * 공공혁신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서울 지역 14개 공공기관이 2018년 10월 31일 업무협약 체결 및 구성(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, 사회보장정보원, 시청자미디어재단, 국제방송교류재단, 우체국금융개발원, 우체국물류지원단, 한국과학창의재단, 한국기상산업기술원, 한국산업기술진흥원,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, 한국우편사업진흥원, 한국특허전략개발원,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, 한국장애인개발원)


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“변화와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는 현재의 청소년은 동사형 꿈으로 이 시대에 적응하고 도전하며 꿈을 실현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”며 “이번 진로콘서트에 참가한 청소년뿐 아니라 우리나라 모든 청소년이 동사형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기회를 마련하겠다.”고 말했다.

페이지 정보 및 만족도 평가하기

게시물 내용을 평가해 주세요

담당자 정보  |  이 페이지의 내용을 담당하는 담당자 정보입니다.

담당부서
: 우주활동부
담당자
: 안성진
연락처
: 061-830-1541

NYSC 가족

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(kywa)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(nyc)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(pnyc)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(nyac)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(nymc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