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[보도자료] 로켓의 비행 원리도 배우고, 친구도 사귀어 봐요!
로켓의 비행 원리도 배우고, 친구도 사귀어 봐요!
-학교 밖 체험활동, 이제 선택부터 신청부터 학생들이 직접 한다.
▲ 청소년들이 대기비행의 원리에 대해 배우고 있다.(자료 제공 :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)
□ “물로켓을 만들고 있는데, 날개를 어떻게 만들어야 로켓이 안정적으로 날아가는지 궁금해요. 로켓의 비행 안정성 캠프에 참가하면 도움이 될까요?”
○ 특성화 우주과학캠프 모집이 시작되면 수화기 너머로 호기심 가득한 목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한다.
□ 국립고흥우주체험센터(원장 홍승수)는 6월 19일부터 ‘제2차 특성화 우주과학캠프’ 참가자를 모집한다.
○ 제2차 특성화 우주과학캠프는 ‘로켓의 비행 안정성’을 주제로 오는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에서 열린다.
□ ‘로켓의 비행 안정성 캠프’는 로켓이 우주로 나아가기 전 대기 중에서 비행 하는 동안, 어떻게 안정한 궤도를 유지할 수 있는지를 실험체험을 통해 알아보는 캠프이다.
○ 구체적으로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실험체험을 통해 ‘질량중심과 압력중심’, ‘질량중심과 압력중심의 관계’, ‘로켓의 비행 안정성’을 체득하게 된다.
□ 이번에 모집하는 특성화 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, 과학을 전공한 4명의 지도자가 우주과학 실험체험 프로그램을 진행된다.
○ 관련 문의 : 061-830-1584
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"출처표시"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